연제구, 2024년 평생학습계좌제 운영 교육부장관표창 수상

연제구(구청장 주석수)는 교육부 주관 '2024년 평생교육 및 자격제도 유공' 평생학습계좌제 운영분야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며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이는 올해 부산시의 구·군 평생교육 운영평가 우수기관 선정에 이은 2번째 쾌거이다.

김병연 승인 2024.12.23 13:25 의견 0
X

평생학습계좌제란 ''평생교육법' 제23조에 따라 국민의 다양한 학습경험을 온라인상의 학습계좌에 누적·관리하고, 그 결과를 사회적으로 활용하는 제도'다. 구는 주민들의 평생학습계좌제 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전국 지방자치단체 중 유일하게 수상하며 평생학습도시의 위상을 떨쳤다.

구는 2006년 평생학습도시로 지정된 후, 2008년 평생학습계좌제 시범도시로 선정돼 평생학습계좌제를 선도적으로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의 학습 기회를 확대했다. 또한 2017년부터 평생학습계좌제 기관 단위 평가기관으로 인정받으며 프로그램 운영 관리강화와 학습자들의 계좌제 참여를 적극적으로 유도했다.

특히 평생학습계좌제의 철저한 운영 및 관리, 다양한 홍보 등으로 평생학습계좌제 문화 확산 및 활성화에 기여했으며, 국가평생교육진흥원과의 긴밀한 협력 체계를 구축해 평생학습계좌제 발에 노력했다.

주석수 연제구청장은 "이번 수상은 우리 기관이 그동안 쌓아온 노력과 협력의 결실이라고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주민들을 최우선으로 하는 맞춤형 평생학습 사업으로 누구나 혜택을 누릴 수 있는 평생학습도시를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Eurasian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