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뮤다 해밀턴, 2022년 7월 7일 /PRNewswire/ -- 체인프루프(Chainproof)는 오늘 세계 최초의 규제 스마트 계약 보험 제공업체로 출범했다.
체인프루프는 2,000억 달러 이상의 디지털 자산 위험을 보호해 온 선도적인 블록체인 보안 회사 퀀트스탬프(Quantstamp)에서 지원했다. 체인프루프는 솜포 라이트 보텍스(SOMPO Light Vortex)의 시드 투자 및 기초적 지원과 뮌헨리(Munich Re)의 재보험 지원을 통해 전통적인 보험과 디파이(탈중앙화 금융, DeFi)의 세계를 연결한다. 2022년 7월까지 체인프루프는 공개형 탈중앙화 블록체인에서 오픈 소스, 비수탁형 스마트 계약에 대해 기관 등급의 라이선스를 받은 보험을 제공할 계획이다[1].
https://defillama.com에 따르면 빠르게 성장하는 디파이는 700억 달러 이상의 총 가치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는 2년 전보다 6,000% 증가한 수치이다. 그러나 이러한 성장에는 상당한 위험이 따른다. 최근 스마트 계약의 해킹 및 악용이 여러 차례 발생했기 때문이다. 또한 기존 보험사는 스마트 계약과 관련된 보험을 적절하게 인수하는 데 필요한 과거 데이터와 기술적 전문성이 일반적으로 부족하다. 자산 관리자들이 포트폴리오의 성장하는 암호화 부분을 보호하기 위해 신뢰할 수 있는 솔루션을 계속해서 찾고 있으나 규제 보험의 부재로 인해 디파이는 주류에서 채택되지 못했다. 체인프루프는 퀀트스탬프의 기술적 지식과 웹3 생태계에 대한 깊은 이해를 통해 이 시장 부문에서 안전한 위험을 식별할 수 있다. (재)보험의 글로벌 리더인 솜포와 뮌헨리의 역량이 결합된 체인프루프는 세계 최고의 규제 스마트 계약 보험 제공업체가 될 것이다.
솜포 라이트 보텍스의 CEO이자 솜포 홀딩스의 임원인 나라사키 코이치는 "솜포는 성장하는 디파이 경제를 위한 선구적인 보험 제공업체인 체인프루프의 기반 파트너가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체인프루프는 웹3의 획기적인 세계를 위한 최첨단 규제 보험 솔루션을 대표합니다."라고 덧붙였다.
뮌헨리의 신기술 보험 인수 책임자인 안드레 크뇌르헨(Andre Knoerchen)은 "퀀트스탬프와 체인프루프는 신흥 디파이 보험 시장을 탐색하는 데 필요한 구체적인 위험 평가 전문지식을 제공합니다. 기관 투자자는 당사가 재보험으로 지원하는 규제 보험을 통해 디파이 부문에서 더욱 성공할 수 있을 것입니다."라고 전했다.
체인프루프의 CEO인 세바스찬 바네스쿠(Sebastian Banescu)는 "솜포와 뮌헨리와 같은 전통적인 보험 업계의 저명한 파트너로부터 신뢰를 받게 되어 영광입니다. 100% 안전한 스마트 계약 시스템이 없다는 사실을 고려할 때, 디파이 공간을 안전하게 탐색하고자 하는 기관 투자자들에게 체인프루프가 제공하는 제품은 필수적이라고 생각합니다."라고 말했다.
체인프루프는 Compound, Aave, Lido, Synthetix, Kyber, Amber Group, MakerDAO, Badger, DeFi Alliance, The Graph, Coinlist, Zynga, Illuvium, Hashgraph, Rally, Celo, Polygon, Blockfolio, Dapper Labs 등의 웹3 최고 기업들이 자사를 이용 중이라는 사실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스마트 계약 보험을 찾고 있는 기관 투자자라면? 보다 자세한 내용은 quantstamp.com/blog/chainproof를 방문하거나 chainproof@quantstamp.com로 문의해 알아볼 수 있다.
- 특정 관할 구역에서만 이용 가능하다. 체인프루프는 현재 IGB 라이선스와 함께 BMA(Bermuda Monetary Authority) 샌드박스 프로그램의 라이선스를 받았다.
로고 - https://mma.prnasia.com/media2/1853842/Chainproof_Logo.jpg?p=medium600
저작권자 ⓒ Eurasian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