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정구, 신중년더채움학교 제2기 졸업식 개최

Megacity 승인 2022.06.30 16:30 의견 0
X
부산 금정구는 지난 29일 신중년더채움학습관에서 첫 정규과정인 '신중년더채움학교'의 제2기 졸업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졸업식은 신중년더채움학교 1기 수료생들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22명의 수료생에게 졸업장과 개근상을 전달하고 서로를 격려하고 자축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금정 신중년더채움학습관은 금정구 내 5060 신중년을 대상으로 은퇴 전후의 삶을 재정비하고 사회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능력 개발을 지원하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그 중 '신중년더채움학교' 2기는 50+세대의 성공적인 인생 전환을 위한 평생교육 활용 및 인생 재설계 프로그램으로 지난 3월부터 6월까지 총 13회기 동안 ▲신중년건강관리법 ▲평생교육활용법 ▲신중년 사회공헌 등 매회 색다른 주제로 교육을 진행했다.

신중년더채움학교 2기 졸업생 중 한 명은 "신중년더채움학교 과정에서 다양한 배움을 통해 적성을 알아볼 수 있는 시간이 됐고 인생 2막을 꾸려갈 수 있는 희망이 생겼다"며 "나이가 들어가면서 모든 기능의 사용으로 몸이 고갈되는 느낌이었으나 교육이 나의 몸을 충전해주는 영양제 같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금정구 신중년더채움학교 관계자는 "수료생들이 신중년더채움학교를 졸업한 이후에도 금정 신중년더채움학습관을 적극 활용해 학습, 문화예술, 사회공헌 등을 주제로 커뮤니티를 결성하고 행동반경을 넓혀나가길 바란다"며 "인생 후반전이 더욱 빛나시길 금정구가 응원한다"고 격려의 메시지를 보냈다.

(끝)

출처 : 부산금정구청 보도자료

저작권자 ⓒ Eurasian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