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금정 동행 가게'는 금정구의 대표 축제인 금정산성 축제와 지역 상권의 상생을 통해 지역 상권을 활성화하고 축제의 지역 사회 기여도를 제고하고자 마련됐다.

본 프로그램을 통해 금정산성 축제 기간 방문객이 축제장 내에서 1만 원 이상 소비하면 할인권이 제공되고, 참여 상점에 할인권을 제출하면 10%의 할인 혜택을 받게 된다.

참여 대상은 부산시 금정구 금성동 소재의 식당 및 카페, 판매점 등을 대상으로 하며, 총 15개 내외의 상점을 모집·선발할 방침이다.

금정문화재단 이홍길 상임이사는 "금정산성 축제를 통해 매년 새로운 주체의 구민이 참여하고 있다"라며, "보다 많은 구민들이 축제에 함께할 수 있도록 참여 기회를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금정 동행 가게'에 참여하는 상점에는 ▲ 온라인 가게 홍보 및 축제 현장 홍보 ▲ 축제 공식 리플렛 내 업체 홍보 자료 수록 ▲ 프로그램 참여 인증 스티커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참여 신청은 4월 18일(금)까지로 금정문화재단 누리집 '사업공고'란에서 신청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yjkim@gjfac.org)로 제출하면 된다.

금정문화재단 윤일현 이사장은 "금정산성 축제를 통해 인근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을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며 "금성동 지역 상점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본 프로그램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금정문화재단 누리집(www.gjfac.org)을 확인하거나, 금정문화재단 담당자(715-6884)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