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랏, 전기화와 AI인프라 사업부 출범을 통해 지속가능한 제조 역량 강화

정 원 승인 2024.05.07 18:00 의견 0
 

리야드, 사우디아라비아, 2024년 5월 7일 /PRNewswire/ -- 사우디아라비아 왕국의 글로벌 산업(전자 및 공업) 혁신과 세계적인 제조 허브 육성에 전념하는 PIF 계열사 알랏(Alat)은 오늘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린 밀켄 인스티튜트 컨퍼런스에서 전기화와 AI 인프라라는 두 개의 새로운 사업부를 출범한다고 발표했다. 이 두 사업부는 전력 그리드 기술을 강화함으로써 전례 없는 전세계의 AI 인프라 수요와 전세계의 에너지 전환을 지원해야 하는 시급한 필요성을 해결할 것이다.

전기가 제조 공정에 전력을 공급하기 위해 태양광, 풍력 및 수소 청정 에너지로 생산되는 핵심 에너지인 상황에서, 견조하게 증가하는 기술 사용에 대해 그리드 기술을 강화할 뿐만 아니라 전기 사용이 기하급수적으로 확대됨에 따라 전기화는 알랏의 목표가 되었다. 알랏은 사우디아라비아의 풍부한 태양 에너지와 기타 청정 에너지원을 전력 기반 제조업 시스템과 결합함으로써 전세계의 에너지 전환과 산업의 탈탄소화에 크게 기여할 솔루션들을 만들 계획이다.

전기화 사업부는 송배전 기술에 집중한다. 또한 동 사업부는 재생 에너지원을 그리드에 연결하고 가스 및 수소 발전과 압축을 위한 최신 기술을 포함한다.

AI 인프라 사업부는 AI 능력에 필요한 기술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네트워크와 통신 장비, 서버, 데이터센터 네트워킹 장비, 데이터센터 스토리지, 산업용 엣지 서버, 인더스트리 4.0 컴퓨팅 등을 망라하고 있다. 로보틱스 등의 기타 인더스트리 4.0 기술과 결합한 AI 도입을 통해 스마트 제조로 도약하고 지능형 공장을 건설할 수 있다. AI 인프라 사업부는 알랏 고객들을 위한 솔루션 제조 뿐만 아니라 알랏의 첨단 기술 목표 달성에도 기여한다.

알랏의 글로벌 CEO 아미트 미드하(Amit Midha)는 "이 두 개의 흥미롭고 새로운 사업부 출범을 발표하게 되어 기쁘다"면서 "왜냐하면 이 두 사업부는 지속가능한 첨단 산업의 미래를 개발한다는 알랏의 전반적인 전략 목표 달성에 크게 기여할 것이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전세계 전기화 시장 규모는 2022년 736억 4천만 달러에 달했으며2032년에는 약 1천 729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고, 2023년에서 2032년 사이에는 연평균 8.91%의 성장률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전세계 AI 인프라 시장은 엄청나게 성장하고 있으며, 2033년에는 놀랍게도 4천 605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고, 이 10년 동안의 연평균 성장률은 28.3%의 대단한 수치를 달성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성장은 조직들이 혁신을 주도하고 의사 결정 프로세스를 개선하며 작업을 자동화해주는 AI의 잠재력을 인식함에 따라 다양한 업계에서 AI 기술 채택이 증가함에 따라 촉진된다.

이 두 사업부의 출범은 태양, 풍력 및 수력과 같은 재생 에너지원을 데이터센터와 컴퓨팅 시설에 활용함으로써 대규모 데이터 처리와 재생 에너지 채택에 따른 환경 영향 완화를 위한 전세계의 에너지 효율적인 컴퓨팅 추세에 맞춰 이루어 졌다. 또한 AI 인프라의 미래에는 에너지 효율, 지속 가능성과 환경 책임을 우선시하는 녹색 데이터센터의 설계 및 건설이 뒤따른다. AI 인프라는 교통, 특히 자율 주행 차량과 전기 모빌리티 솔루션 개발에 대한 전기화 활동과도 교차한다. AI 기반 교통 시스템은 데이터 분석, 머신 러닝  알고리즘과 센서 기술을 활용하여 경로 계획, 트래픽 관리와 차량 가동을 최적화함으로써 광범위한 전기 차량 채택에 기여하고 화석 연료 의존도를 줄인다.

AI는 전력 그리드 운영과 관리를 최적화하는 데 핵심 역할을 하며, 유틸리티의 효율, 신뢰도와 지속가능성을 개선한다. AI 기반 그리드 최적화 솔루션은 첨단 분석, 예측 모델링과 실시간 제어 알고리즘을 활용하여 수요 공급의 균형을 유지하고 재생 에너지원을 채택하며 중단 또는 변동 상황에서 그리드의 회복력을 향상시킨다.

미국 로스앤젤레스 밀켄 인스티튜트 컨퍼런스의 골드 스폰서인 알랏은 현재 지속가능한 기술 제조에 중점을 둔 9개 사업부가 있다. 알랏은 이들 사업부에 2030년까지 1천억 달러를 투자하여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주요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첨단 제조 역량을 구축함으로써 일자리 창출과 경제 다각화를 달성할 것이다.

알랏

알랏은 더 좋은 미래를 만들기 위해 청정 에너지로 가동되는 사우디아라비아 왕국에서 글로벌 산업(전자 및 공업) 혁신과 세계적인 수준의 제조 허브 육성에  전념하는 회사이다. 알랏은 글로벌 기업들이 배출량을 줄이고 탄소 제로 제조로 나아가도록 하기 위해 지속가능한 제조를 구현한다. PIF 계열사 알랏은 경제 다각화, 제조업 발전, 혁신과 일자리 창출을 위한 비전 2030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필수적인 회사이다.

알랏의 주요 목표는 글로벌 기업들이 지속가능한 제조 솔루션을 사우디 왕국에 세워 풍부한 녹색 에너지 자원과 사우디 아라비아 특유의 지리적 위치 그리고 기술 투자로부터 이익을 얻도록 보장하는 것이다. 초기 알랏의 핵심 전략 사업 분야는 반도체, 스마트 기기, 스마트 빌딩, 스마트 가전, 스마트 헬스, 첨단 제조업 그리고 차세대 인프라 기술이 될 것이다. 상세 정보가 필요할 경우 www.alat.com을 방문하기 바란다.

 

 

저작권자 ⓒ Eurasian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